최신 개봉 영화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(OTT)보다 극장에서 보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시장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오늘(12일) 발표한 영화 소비자 행태 조사 결과를 보면, 최신 개봉작 관람 방식에 관한 질문에 ‘극장에 가서 보는 편’이라는 응답은 전체의 37%로, ‘OTT에 공개되면 보는 편’이라는 응답 33%보다 많았습니다.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이유로는 ‘대형 스크린과 음향 때문’이라는 응답(63%)이 가장 많았고, ‘몰입이 잘 되는 환경 때문’(41%)과 ‘최신 영화를 가장 먼저 볼 수 있어서’(41%)가 같은 비율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. 또, 장르별로는 SF, 액션, 판타지 등 시청각적 요소가 두드러진 영화가 극장 관람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반면, OTT 등
주식대출금리 극장 외 관람을 택하는 이유로는 ‘언제 어디서든 영화를 볼 수 있어서’(70%)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, ‘극장 티켓이 비싸서’(39%), ‘극장을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’(28%) 그 뒤를 이었습니다. 다만 3∼4년 전보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횟수가 감소했다는 응답은 61%로, 증가했다는 응답(16%)보다 네 배 가까이 많았습니다. 한편, ‘홀드백
주식대출한도 제도’(극장에서 개봉한 영화가 IPTV나 OTT 등으로 유통될 때까지 유예 기간을 두는 제도)에 대해서는 ‘잘 모르거나 처음 들어본다’는 응답이 전체의 71%를 차지했습니다. 이번 조사는 지난달 22일부터 나흘 동안 전국 20∼64세 성인 남녀 1천 6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.[사진 출처 : 연합뉴스]■ 제보하기▷ 전화 : 02-781-1234, 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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